본문 바로가기
✅ English

청소년을 위한 영어원서 Small Steps/루이스새커, Holes와 함께 읽어요.

by 자유여행가꿈 2021. 8. 28.
반응형

Holes(구덩이)와 함께 읽으면 좋은 루이스 새커 작가의 또 다른 책 "Small Steps"를 소개합니다. Holes와 비슷한 수준으로 또 다른 재미를 안겨 줄 좋은 책입니다.


 

Small Steps

small steps / 루이스 새커

 


 

1. 영어 원서 수준

 

arbookfind 사이트에서 확인 영어 원서 수준입니다. 

 

TOS Book Level: 4.2
Interest Level: Middle Grades (MG 4-8)
AR Points: 7.0
Rating: ★★★★
Word Count: 48441
Page: 257

 


 

2. 줄거리

 

Holes의 등장 인물인 Armpit와 X-ray의 이야기인데요, 흑인인데다가 전과 기록 때문에 여러번 곤란한 상황을 겪게 됩니다.  원래 착실하고 착한 Armpit는 Holes 캠프에서 출소 후 땅 파는 알바를 하면서 고등학교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보호소에 있던 만큼 밀린 공부를 하면서 착실하게 살아가고 있죠. 

 

어느날 값자기 X-ray가 나타나 음흉한 제안을 합니다. 착하고 우둔한 Arimpit는 그만 안 좋게 엮이고 맙니다. 암표로 불로소득을 노려서 성공 한 듯 했는데, 마지막 남은 2장의 티켓으로 Arimpit가 Ginny(옆집에 사는 소아마비 초등 여자동생, 백인)랑 Kaira(유명 흑인가수) 콘서를 가면서 사건이 벌어지게 됩니다. 

 

가짜 표인 줄 모르고 간 Armpit는 더블 북킹된 다른 손님, 경찰과 실랑이를 벌이고 흑인인 Armpit를 보고는 바로 수갑을 채우고 억압을 합니다. 미국에서 흑인데 대한 인종차별은 너무 한 것 같습니다.

 

그때 지병을 앓던 Ginny가 발작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걸 보고 경찰은 Armpit가 마약을 먹인 줄 알고 더더욱 억압하는데, 마침 Mayor가 (Armpit가 Mayor 집에서 일을 하고 있어서 다행히) 나타나, Armpit 수갑을 풀되고 Armpit가 Ginny의 발작을 진정시킵니다.

 

이 사건 때문에 콘서트는 지연이 되고, Kaira는 이 들을 데려와 특별실에서 콘서를 보게 하고, 공연 중간에 무대로 오게하여 인사도 시킵니다. 이 사건으로 Kaira는 Armpit와 친하게 되고 이후 자주 연락을 하게 되죠. 유명한 가수지만 늘 혼자 외로웠던 Kaira는 이들을 의지하게 되면서 매우 가까워 집니다.

 

한편 Mayor는 암표상에 대해 대대적인 경계령을 내고 수사를 착수하게 되는데, Armpit, X-ray는 약간의 거짓말로 무사히 피해갑니다. 이때 다시 감옥에 가게 될까 걱정으로 했는데, 무사히 잘 넘어갑니다.

 

Kaira와 깊은 관계가 된 Armpit는 Kaira의 초대로 샌프란시스코까지 비행기를 타고 날아가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던 중, 말 실 수 때문에 엄청 싸우게 됩니다. 사실, 암표 관련해서 Fliex가 곤란해 지면서, Armpit를 협박을 합니다. 

 

Kaira 의 돈을 노리는 새 아빠와 매니저가 작당을 해 Kaira를 죽이고 Armpit에게 누명을 씌우려고 모략을 합니다. 그러나 타이밍이 안 맞아 Armpit가 Kaira 방에 가게 되고, 결국에 Armpit 덕에 모든 음모가 밝혀지게 됩니다.

 

그 사건으로 Armpit는 영웅이 되고, Kiara는 엄청 심하게 다쳐 목소리까지 잃게 되고 맙니다. 더 이상 가수 활동을 할 수 없게 된 것이죠. 둘은 다시 좋게 만나고 해피엔딩이 될 줄 알았는데, 결국 둘은 다시 만나지 않기로 합니다.

 

Kiara는 모든 재산을 다 잃고 목소리도 읽었지만, 쉰 목소리로 다시 노래를 부르게 됩니다. Armpit와의 좋은 추억으로 Small steps를 가사에 넣어 노래른 만들어 부르고, 그걸 Armpit가 라디오를 통해 듣게 됩니다. Armpit는 그 노래 가사를 들으면서 눈물을 흘립니다. 다시는 Kiara를 못 만날 것 같다는 짐작을 하면서...

후반부에 Kiara가 심하게 다치는 부분은 좀 충격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암표 사건으로 Armpit가 감옥에 갈 줄 알았는데 결국에는 좋게 해결이 되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습니다. 


 

3. 총평

 

먼저 읽은 Holes 보다는 덜 재밌었지만 이 책도 나름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모르는 단어가 많기는 했지만, 도서관에서 같이 빌린 롱테일북스의 단어장 덕분에 몰입해서 빨리 읽을 수 있었습니다. 

 

 


 

4. 함께 읽으면 좋은 책

 

Holes의 등장인물들이 나오기 때문에 함께 읽으면 좋습니다!

 

2021.08.28 - [▶ Reading] - 청소년을 위한 영어 원서 Holes(구덩이)/루이스새커, 뉴베리상 수상작

 

청소년을 위한 영어 원서 Holes(구덩이)/루이스새커, 뉴베리상 수상작

1999년 뉴베리상을 받은 청소년과 성인을 위한 소설로 의 지은이 루이스 새커의 이름을 알린 소설입니다. 우리나라에 번역서로는 "구덩이"라는 제목으로 나와있습니다. 영화로도 제작이 되었던

mywarehouse.tistory.com


지금까지 루이스 새커의 "Small Steps" 책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