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nglish

재미있게 영어공부 할 수 있는 캐나다 드라마::김씨네 편의점(넷플릭스)

by 자유여행가꿈 2021. 8. 4.
반응형

김씨네편의점
김씨네 편의점

김씨네 편의점

재미있게 영어공부할 수 있는 캐나다 드라마를 소개합니다.!


캐나다 드라마 '김씨네 편의점',

넷플릭스에서 하는 재미난 영어 드라마를 발견하여  큭큭 대며 재밌게 잘 보았습니다. 

이미 보신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아직 안 보신 분들은 시트콤 시리즈이니 가볍게 즐기면서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원래 2016년도에 첨 방영을 해서 인기를 끌었다는데요, 전 최근에야 알았습니다.

 

처음엔 미드인 줄 알고 봤는데, 캐나다 드라마 였습니다. 

한국인 캐나다 이민자 가족이 캐나다에서 편의점을 운영하면서 펼쳐지는 재미난 시트콤입니다. 

극 중 주인공들은 다 한국인으로 설정, 진짜 한국인 배우도 있고, 아시아계 중국, 베트남 배우도 있고 막 섞여있습니다.

 

특히 편의점 주인아저씨 미스터 박과 미세스박은 한국 특유의 발음과 억양으로 웃음을 더 해줍니다.

한국식 영어 발음이 너무 정확해 그냥 다 들립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영어 엄청 네이티브인 배우들이에요. 그렇게 영어 못하는 첫 연기하는 것도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서 배우들 인터뷰를 봤는데, 진짜 다들 엄청난 네이티브입니다.


 

아빠 역

한국 특유의 문화가 많이 나오는데, 좀 많이 과장되게 표현하고 있는 부분들도 많습니다.

고지식하고 고집 세고 엄한 아빠의 모습, 자식들에게 너무 헌신적이고 애쓰는 엄마의 모습 등 전형적인 한국인 부모님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빠
아빠 : Paul Sun-Hyung Lee

 

엄마 역

그 와중에도 캐나다 문화답게 부부간 다정한 스킨십도 나오고, 부모와 자녀 간 부딪히는 내용도 나옵니다.

 

엄마
엄마 : Jean Yoon

 

반응형

 

아들 역

극 중 아들은 아빠랑 트러블이 있어 청소년 시기에 집을 뛰쳐나오고 학교도 중퇴를 했습니다.

성인이 된 지금까지도 아빠랑 말을 안 하고 지냅니다. 전형적인 반항아 역할이죠.

 

아들
아들 : Simu Liu

 

딸 역

둘째 딸은 부모와 같이 살지만 자주 아빠와 부딪히는데요, 둘이 성격이 비슷해서 더 그런 것 같네요.

절대 아빠한테 안 지려고 하고 아빠 또한 너그러움이 없습니다. 그게 더 코믹 요소인 듯합니다. 

극 중 아빠는 너무 웃깁니다. 개그맨 같습니다. 

 

딸
딸 : Andrea Bang

 

극 중에서 다 영어로 말하는 데 서로 호칭을 한국 말인 엄마, 아빠, 아줌마, 아저씨 등으로 부릅니다.

그 부분은 좀 억지스러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한국어 발음이 정확하지 않은데 배우들이 계속 한국말로 호칭하는 게 좀 부자연스럽긴 해요. 일부러 그렇게 부르는 것 같긴 한데, 아내도 남편한테 (한국 엄마들처럼) 아빠라고 부릅니다.


 

근데 어쩌다 한국 이민자들 주제로 드라마를 만들 생각을 했을까요? ^^ 한국 드라마의 힘일까요? 

최근 To all the boys I've loved 책, 영화도 그렇고, A walk to the water 책 작가도 그렇게 한인 교포 2세들의 책, 영화들이 많이 인기를 끄는 것 같습니다.  저도 몰랐다가 이렇게 한인 작가들이 있는 줄 이제서야 알았습니다.  다른 나라 사람들이 봐도 한국 문화, 드라마, 책 내용이 재미있나 봅니다. 신기합니다. 

시즌5까지 있는데 1편이 1시간 이내로 짧기 때문에 금방 볼 수 있습니다.

 

 

한국인이 작가이거나 한국 문화를 배경으로 한 소설, 영화 참고하세요. 

 

  • (책) A walk to the water : 작가가 한국계 미국인이에요.
  • (책/영화) To all the boys I've loved : 시리즈로 책과 네플릭스 영화가 있습니다. 
                 작가도 한국계 미국인, 책 주인공의 엄마가 한국인으로 나옵니다.
  • (책) Frankly love : 작가가 한국계 미국인이고, 실제 미국 교포 2세 가족의 이야기입니다. 

 

(사진출처 : https://www.cbc.ca/kimsconvenience/cast/andrea-bang)

 


지금까지 재미있게 영어 공부 할 수 있는 넷플릭스 캐나다 드라마 "김씨네 편의점"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 공감과 댓글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