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log_Tip

티스토리 [직접 유입] 숫자 급증 원인 분석?

by 자유여행가꿈 2021. 9. 5.
반응형

티스토리 한 달 차이고, 애드센스 광고 단지 일주일 되던 날 갑자기 "직접 유입" 건수가 엄청나가 늘어나서 관련 내용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저와 같이 직접 유입이 급증한 사례가 엄청 많더군요.

 

 

티스토리 직접 유입 급증 원인 분석
티스토리 직접 유입 급증 원인 분석

 


조회 건수가 급증한 인기글 TOP1을 구글 검색창에 제목 그대로 입력을 하고 검색을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첫 페이지 5번째로 뜨더라고요. 어머나 웬일일까요? 그래서 유입이 늘어난 걸까요? 그렇다면 구글 검색 숫자가 증가해야 하는데, 왜 "직접 유입" 숫자가 급증했을까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갑자기 직접 유입 건이 증가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더라구요. 다른 분들도 많이 경험을 하고,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문의도 해보았지만, 명확한 답변은 받지 못하는 것 같네요.

 

직접 유입은 검색을 통하지 않고, 말 그대로 URL을 통해서 유입된 거라고 하는데, 즐겨찾기에 등록된 페이지를 접속하거나 카페나, 커뮤니티 등에 공유된 URL로 직접 유입되는 경우라고 합니다. 저는 카페나 밴드 등 다른 커뮤니티에는 따로 올린 적도 없는데 어떻게 갑자기 저렇게 직접 유입이 늘었는지 알 수가 없네요. 

 

대다수 분들의 의견으로는 직접 유입이 많아도 크게 상관은 없다고 하는데요, 혹시라도 구글에서 어뷰징으로 인식해서 실적 집계에서 제외될까 봐 조금은 걱정이 됩니다. 

 

직접 유입 건수 급증
직접 유입 건수 급증


 

위에 통계에서 보듯이 구글 검색은 거의 없습니다. 그런데 아래 처럼 구글 검색 결과 첫 페이지에 제 포스팅이 올라와 있습니다. 그렇게 구글이 좋아할 만한, 그렇게 잘 작성한 포스팅도 아닌데 첫 페이지에 나오다니, 구글 검색 엔진의 알고리즘을 알 수가 없네요. 

 

그래도 갑자기 직접 유입이 급증한 이유가 아래 구글 검색 상위 노출 때문인 것 같아 조금은 안심이 되긴 합니다. 

 

구글 검색 결과
구글 검색 결과


 

 

 

티스토리 "직접 유입" 증가와 관련하여 참고 했던 포스팅들입니다. 

 

이 분은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를 해서 답변 받은 내용을 포스팅하셨는데요, 결론은 크게 문제 되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티스토리 갑자기 직접유입이 증가로 인한 고객센터 답변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2년 동안 운영하고 있는 슈가 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갑작스런 직접유입이 증가에 따른 고객센터 답변 내용 후기를 공유해드립니다. 평소 유입은 120~130건 정도

cnxsugar.tistory.com

 

이 분의 분석결과가 매우 흥미롭습니다. 썸네일처럼 재미나게 정리를 해 놓으셨더라고요. 참고해 보세요.

 

 

 

티스토리 "직접 유입" 폭증에 대한 분석

지난 5월 2일, 제 블로그 방문 통계에 좀 이상한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시작한 지 3개월밖에 안된 신생 블로그이므로 유입자는 하루 평균 200~300명 정도이고 대부분 경우 다음 검색을 통해 유

smorning.tistory.com

 


지금까지 티스토리 "직접 유입" 급증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지금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중에도 "직접 유입" 숫자는 늘고 있습니다. 방문자수 증가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올라가는 건 좋긴 하지만, 그래도 마음 한 구석은 찜찜하네요. 그래도 지금까지 확인한 결과로는 크게 걱정할 건 아니니 그냥 마음 편하니 있으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