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log_Tip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 뷰 채널 개설하고 블로그 유입 채널 늘리는 방법

by 자유여행가꿈 2021. 9. 5.
반응형

최근에 카카오톡에 새로운 기능이 하나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카카오 뷰"서비스가 새로 론칭되었는데요. 뉴스, 영상, SNS, 블로그 등의 콘텐츠를 직접 발행하거나 모아서 볼 수 있는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라고 합니다.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 뷰 채널 개설하고 티블로그 연동하여 보드에 포스팅 올리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티스토리 블로그를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에 연동이 가능했는데요, 우리나라 수천만 명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내 뷰 채널을 통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 경로를 하나 더 추가할 수 있겠네요.


카카오뷰 창작센터
카카오뷰 창작센터

 

 

카카오부 창작센터에서 부 카카오 뷰 채널 개설하고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량을 늘려봅시다!

 


 

카카오뷰 창작센터

 

검색 창에서 "카카오 뷰 창작센터"를 검색하여 해당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로그인은 기존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
카카오뷰 창작센터


 

저는 이미 제 채널을 만들어서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채널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프로필 사진, 채널이름, 검색용 아이디를 등록합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채널만들기
카카오뷰 창작센터-채널만들기

 


 

 

 

 

프로필 설정하기

 

프로필 설정에서 채널공개, 검색 허용을 모두 ON으로 변경합니다.  그래야 카카오톡 뷰에서 나의 채널이 검색이 됩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프로필설정
카카오뷰 창작센터-프로필설정

 

 


 

 

창작 채널 관리

 

내 창작 채널의 설정에서 [창작 채널 관리]에 들어가 티스토리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채널을 연동시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연동 채널에 없습니다. 그러나 등록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본 포스팅 아래쪽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일단 여러 개 만들어 놓긴 했는데 현재 메인 블로그만 연동을 해 놓았습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창작채널관리

 

 


 

 

 

 

보드 만들기

 

채널 만들기가 완료되었으면, 이제 채널에 보드만들기를 합니다. 저는 이미 보드를 3개 만들어 놓았기에 아래처럼 조회가 됩니다. 오른쪽의 [새 보드 만들기] 클릭합니다. 

 

보드는 실제 연동 채널의 포스팅 내용을 담을 수 있는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한 보드에는 최대 10개의 포스팅 글만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새 보드의 제목, 설명을 입력하고 연동 채널 (티스토리, 인스타그램)에 있는 콘텐츠를 [담기]를 클릭하여 보드에 추가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다른 사이트 등 외부 채널의 콘텐츠는  [링크 직접 입력]을 클릭하여 URL을 입력 후 보드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보드만들기
카카오뷰 창작센터-보드만들기

 

 


 

 

 

카카오 뷰에서 내 채널 확인하기

 

카카오 뷰 채널에 보드 만들기까지 완료를 하고, 카카오톡 앱에서 저의 뷰 채널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뷰 채널이 조회가 됩니다. [보드]를 클릭하면 제가 만든 보드 3개가 조회가 됩니다. 

 

 

카카오뷰 채널 확인
카카오뷰 채널 확인

 

 


 


지금까지 카카오뷰 창작센터를 통해 카카오 뷰 채널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티블로그를 키울 수 있는 좋은 채널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