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log_Tip

구글 애드센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PIN등록방법

by 자유여행가꿈 2021. 9. 4.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딱 일주일이 되었습니다. 수익금을 확인하러 들어갔다가 화면 상단에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메시지를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급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입니다 조치방법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입니다 조치방법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10$에 도달하여 PIN번호 발송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직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이 10$가 안 되었습니다. PIN 번호 발송 조건이 안 되었을 텐데 뭔가 문제가 있는지 갑자기 불안해졌습니다.

 

그런데 찾아보니, 다른 분도 9$ 정도 되었는데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왔다고 하네요. 

위 메시지는 수익금이 거의 10$가 되었는데, 아직  PIN번호를 입력하지 않아 나오는 메시지라고 합니다.

PIN번호는 아직 받지도 않았고 등록도 안 했으니 나오는 메시지인 것이죠. 

일단 구글이 저에게 PIN번호를 발송했다는 거니 우편물이 오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혹시 몰라 gmail을 확인해 보니, 구글에서 PIN번호를 보냈으니 애드센스에서 수취인 주소를 확인하라는 메일이 왔습니다. 

 

애드센스 수취인 주소 인증/PIN번호 발송


 

구글 애드센스 주소 확인 방법

주소가 맞게 되어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봅니다.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 후  [지급 > 설정 관리 > 결제 프로필 > 이름 및 주소]를 클릭하여 확인하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주소 확인 방법

 

구글 애드센스 주소 확인 방법


 

주소 확인(PIN) 받아 애드센스에 등록 방법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메시지를 클릭하여 조치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PIN번호에 대한 안내가 나오고 수취인 주소를 확인하라는 내용입니다.  주소가 정확하게 등록되어 있다면 일단 안심입니다. 

 

아래 설명처럼, PIN번호는 주소지로 우편으로 발송이 되며 2~4주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합니다.  요즘 시대에 여전히 우편으로 발송하는 방식이 너무 올드해 보이긴 합니다. 글로벌 회사 구글인데 말이죠. 

암튼 PIN번호를 받으려면 또 한 달을 기다려야 하는가 봅니다. 그동안 포스팅이나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주소확인(PIN) 안내
주소확인(PIN) 안내

 

 

 

주소확인(PIN) 안내
주소확인(PIN) 번호 등록 방법

 

 

주소확인(PIN) 안내
주소확인(PIN) 번호 등록 방법


 

주소 확인(PIN) 등록 시 유의 사항

일단 PIN 수령을 위한 정확한 주소 입력이 제일 중요합니다.

PIN은 6자리 숫자로, 우편물 수령 후 위 가이드대로 애드센스 페이지에 등록합니다. 

PIN은 발급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등록을 해야 하며, 4 내월 내 등록을 하지 않으면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고 합니다.

PIN을 3회 잘못 입력하면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메시지 조치 내용 및  PIN등록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2~4주 내에 구글에서 PIN번호 우편물을 받게 되면 PIN등록방법에 대해서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2주만에 승인 받은 노하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구글 애드센스 2주만에 승인 노하우/방법/팁, 저도 이제 광고 달 수 있어요!!

지난 8월 4일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8월 13일 밤 10시쯤 구글 애드 센스를 신청했습니다. 오늘도 딱 2주가 지났는데요, 여전히 "광고 게재를 위해 준비 중입니다" 라고만 나와서 답답했습니

mywarehou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