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Useful_Tip

20살을 위한 송파 성년출발지원금 신청하는 법/송파사랑상품권 20만원 지급

by 자유여행가꿈 2021. 9. 1.
반응형

서울특별시 송파구에 사는 20살이라면 당장 "성년출발지원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송파구에서 올 해 성년을 맞이하는 2002년생 성인들에게 혜택을 나눠준답니다.

 


송파 성년출발지원금
송파 성년출발지원금

 

 

 

 

송파 성년출발지원금 


접수기간 9월1일 ~ 9월 30일
지급일 (1차) 9월 16일, (2차) 10월 7일
대상 서울시 송파구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2002년생 청년(주민등록 기준)
선정 결과 발표 내부 심사를 거쳐 상품권 지급 전 선정확인 안내 문자 개별 발송

( ※ 지급 대상자가 아님에도 명의 도용 등을 통해 지급받는 경우 부정수급에 해당하며, 부정수급 적발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최대 5배의 제재부가금이 징수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급 내용 1인당 20만원 지급(모바일 송파사랑 상품권)

( ※ 본인 명의 휴대폰 미가입자 등 모바일 상품권 수령 불가자는 신청 후 구청으로 개별 문의하시면 됩니다! )
지원금 사용 기한 송파 사랑상품권은 상품권 등록일 ~ 2021년 12월 31일까지 유효합니다.

( 유효기간 만료 후 미사용 잔액은 송파구로 회수)



신청 자격, 누가 신청할 수 있나요?

 

아래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2021년 기준 성년이 되는 해인 2002년 생

- 2002년 1월 1일 ~ 12월 31일 출생자(생일 미도래자도 포함)

 

2. 송파구에 1년 이상 계속 주민등록을 하고 있는 거주자

- 2020년 8월 31일 이전부터 송파구에 1년 이상 주민등록하고 있는 거주자

 

 


 

 

신청 방법, 어떻게 신청하나요?

 

접수기간(9월1일 ~ 9월30일)에 송파구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만약 접수 기간에 신청을 못할 경우에는 11월 30일까지 수시 접수 가능합니다.

▶ 신청방법 : 송파구 홈페이지 > 소통참여 > 설문/접수/상담 > 성년출발지원금

▶ 신청절차 : 신청하기 > 신청자 정보확인 > 추가정보 입력 > 접수신청

 

 

▼▼ 송파구 홈페이지 ▼▼

 

송파 송파구청 Songpa-gu Office 가락1동 가락2동 가락본동 거여1동 거여2동 마천1동 마천2동 문정1동

송파구청 - 송파구 동주민센터 한눈에 보기

www.songpa.go.kr

 


 

 

사용 방법 및 기타 참고 사항은 ?

 

▷ 온라인 신청 시, 입력한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제로페이(비플, 체크페이, 머니트리 등)에 상품권 등록을 할 수 있는 PIN번호가 문자로 발송됩니다.

(※ 본인 명의 휴대폰이 없는 경우, 송파구로 개별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 신청 후 문자로 받은 PIN번호를 30일 이내에 등록해야 사용 가능합니다. 기한 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 상품권은 송파구로 자동 회수되어 사용 불가합니다.

▷ 송파사랑 상품권은, 송파구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9월 신청 기간 내에 신청을 못할 경우 11월까지 수시 접수가 가능합니다.

▷ 주민등록은 송파구로 되어 있으나, 실 거주가 다른 경우 대리 신청이 가능하나, 지급액 수령은 반드시 본인이 해야 합니다. 대리신청 시 필요한 서류를 송파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본인이 신청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제출서류를 없습니다. 

 



지금까지 송파구에서 지급하는 "성년출발지원금"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해당하는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받을 수 있는 혜택이닌 만큼 본인 또는 자녀, 주변에 해당하는 분들이 있다면 많이 공유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