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log_Tip

구글 애드센스 2주만에 승인 노하우/방법/팁, 저도 이제 광고 달 수 있어요!!

by 자유여행가꿈 2021. 8. 28.
반응형

지난 8월 4일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8월 13일 밤 10시쯤 구글 애드 센스를 신청했습니다. 오늘도 딱 2주가 지났는데요, 여전히 "광고 게재를 위해 준비 중입니다" 라고만 나와서 답답했습니다. 

그런데, 방금 gmail로 좋은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8월 4일, 티블로그 개설 

티블로그 개설 후,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며 티블로그 세팅하는 방법을 찾아 적용을 했습니다. 처음이라 모든 게 생소하고 어렵기만 했는데요, 어느 정도 정보를 탐색하고 적용하다보니 파악이 되었습니다. 스킨도 바꿔보고 html 편집도 수도 없이 해보고 우여곡절도 많았네요. 

 

구글이 좋아하는 스타일로 포스팅 작성하는 방법도 찾아 서식을 만들어 포맷대로 하나 씩 포스팅을 시작했습니다. 블로그 주제가 인기가 많은 주제가 아니다 보니 검색 유입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8월 13일 밤 10시, 구글 애드센스 신청

포스팅 갯수가 약 20개 정도 되었을 때,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했던 것 같습니다. 솔직히, 구글 애드센스 신청 후 포스팅에 집중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매일매일 gmail에 들어가서 새로 온 메일이 없는지 확인을 했죠.

여전히 "광고 게재를 위해 준비 중입니다"라고만 나오고 있었고, 내가 뭘 잘 못한 게 있어서 바로 승인이 안 나는 걸까하는 의구심에 또 엄청난 폭풍 검색을 했습니다. 정말 다양한 내용들이 많았는데요, 결론은 최대 2주 까지는 그냥 기다리자 였습니다. 

 

 

2021.08.15 - [▶ Blog_Tip] - 구글 애드센스 가입, 광고 게재를 위해 준비 중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가입, 광고 게재를 위해 준비 중입니다

구글 에드센스, 광고 게제를 위해 준비중입니다 2021.08.13 늦은 밤, 구글 애드센스를 가입했습니다. 일반적으로 1일 이내에 완료된다는데 여전히 그대로길래 검색해 봤습니다. 근데 이게 최종 애

mywarehouse.tistory.com

 


8월 17일, 계정을 활성화하여 수익을 창출하세요?

그러던 어느 날 gmail에 구글에서 온 새 메일이 있었습니다. 기쁜 마음에 열어 봤는데요. 애드센스에 가입한 지 7일이 지났다며 계정을 활성화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어? 내가 뭘 안 한 게 있나? 하는 불안한 생각이 들어 또 폭풍 검색에 들어갔습니다. html도 다시 수정을 해보고, 주소와 전화번호도 다시 한번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러나 특이사항은 없었고, 결론은 더 기다려 보자 였습니다. 애드센스를 신청한 지 아직 2주가 안 되었으니, 2주가 되는 날까지는 그냥 기다려보자 였죠. 

 

 

계정을 활성화하여 수익 창출을 시작하세요
계정을 활성화하여 수익 창출을 시작하세요.

 


8월 28일 오후 5시, 구글 애드센스 승인!

그리고, 어제가 애드센스를 신청한지 딱 2주가 되는 날이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8월 12일 늦은 밤에 신청을 했으니 하루 더 기다려 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더 기다려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을 했습니다. 주말인데 포스팅에 집중도 잘 안되어 머리만 았습니다. 그러다가, 구글 고객센터에 메일을 쓰기로 마음을 먹었죠. 

 

그래서 마지막으로 받은 8월 17일 메일에 답장으로 "이미 2주가 지났는데 아직 애드센스 승인이 안 났으니, 다시 확인해 주세요"라고 간략하게 메일을 썼습니다. 

 

그리고는 몇 분 있다가, 바로 메일이 왔습니다!!!!

 

" 광고 게재를 할 수 있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1. 구글이 좋아하는 스타일로 포스팅 작성하기

구글은 전문적인 글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가장 좋은 예는 위키디피아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1, h2, h3 (제목1, 제목2, 제목3) 태그 순서대로 체계적으로 작성을 해야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처럼 작성하면 안 되고, 전문 지식 전달 내용처럼 서술형으로 맞춤법에 맞춰 작성을 해야 합니다. 

 

저는 포스팅 작성 시 포맷을 서식으로 지정하여 일정한 포맷으로 작성을 했고, 매번 맞춤법 검사를 완료하고 포스팅했습니다. 

 

2. 최대 2주 기다리기/고객센터에 메일 보내기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시고, 저처럼 초조하게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결론은 일단 2주까지는 그냥 기다리면서 구글이 좋아하는 스타일로 포스팅을 열심히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2주가 지났는데도 회신이 없다면, 구글 고객센터에 확인 요청 메일을 보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구글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