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log_Tip

북클럽 스킨의 치명적인 단점, 왜 이걸 몰랐을까요? (Bing SEO 문제)

by 자유여행가꿈 2021. 8. 15.
반응형

kim_image1

티스토리 블로그 하다가 홈페이지도 개발하것 같네요. 뭐 그리 수정할게 많은지 모르겠습니다. 

 

MS의 bing 웹마스터도구에 들어갔다가 SEO 문제가 발견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했습니다. SEO 문제를 맞닥들일 줄 몰랐습니다. 티블로그 운영하려면 정말 알아야 할 게 많네요!

 

bing seo


이건 또 뭔 소린지?

그래서 또 검색을 해봤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아래처럼 친절하게 해결방법을 잘 정리해 놓으신 포스팅이 있어 그대로 따라해 봤습니다. 

 

 

1. 2개 이상의 h1 태그

 

제가 사용하고 있는 북클럽 스킨에 h1 코드가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h1 태그가 2번 중복으로 들어 갈 수 밖에 없더라구요. 아마도 네이버 서치에서도 "사이트의 구조를 잘 표현할 수 있도록 HTML 태그를 점검해 주세요" 라는 오류 메시지가 뜬 것도 이것 때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 포스팅 내용대로 html 태그 수정을 해 놓았으니, 모든 게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 블로그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 블로그이름에 h1 태그 제거하기

 

많은 사람들이 포스팅에 태그는 포스팅 제목 하나에만 넣으라고 한다. 그런데 코드를 보면 블로그 이름도 태그로 되어있다. 즉 아무리 포스팅 내용에 태그를 안 써도 필연적으로 2개가 들어가게

dpreviewplus.tistory.com

 

 


 

2. 이미지가 누락된 경우의 "alt" 특성

 

포스팅 작성시 삽입하는 모든 이미지 파일에 alt 속성을 추가해야 한다고 합니다. 정말 html 모르는 사람은 티스토리 블로그 절대 못할 것 같아요 !^^ 티블로그 포스팅에는 되도록 이미지를 많이 넣지 않아야 겠습니다. 안 그러면 손이 너무 많이 가겠네요.

 

참고 블로그

 

[티스토리] 신에디터 이미지 alt 속성 추가방법

신에디터 이미지 alt 속성 추가방법 티스토리 포스팅을 하면서 대부분 이미지를 추가하여 사용하는데, 이때 html 태그로 [ ] 라는 태그를 사용합니다. 태그가 가진 속성으로는 width, height, src, title,

sawol-today.tistory.com


어쨋든 오늘 2가지 SEO 문제를 발견해서 조치를 했습니다. 해결이 되었는지 내일 다시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