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nglish

영어 원서 읽다가 문장 구조 이해가 안 된다며 천일문 시리즈로 공부해요.

by 자유여행가꿈 2021. 8. 15.
반응형

천일문시리즈


안녕하세요? 몰입하는 주디입니다.

 

영어원서를 읽다 보면 문장 구조가 이해가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아무리 사전을 찾아보고 번역기에 돌려봐도 정확하게 의미 파악이 안됩니다.  영어 문장 구조에 따라 해석하는 방법이 다양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무작정 영어원서를 읽기보다는 어떻게 문장구조를 해석해야 하는지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영어 독서가 취미입니다" / 권대익 저

책에서 추천한 천일문 이라는 문제집을 사서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천일문이란 책은 입문/기본/핵심/완성으로 단계 구분이 되어 있는데, 이름이 한자어(천일문, 天一文)로 되어 있어서 굉장히 촌스러운 이름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굉장히 유명한 영어 교재더라구요^^. 영어 문장이 총 1001문장이라서 천일문입니다. 

 

천일문 구문 시리즈

천일문 구문 시리즈는 아래와 같이 4단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 입문 : 중학교 수준의 입문서
  • 기본 : 중3~고1 수준의 기본서(1001개 문장)
  • 핵심 : 기본에서 완성으로 가기 전 중간단계 (500문장)
  • 완성 : 고3 수준의 수능대비서(1001개 문장)

더 상세한 내용은 출판사인 세듀북 사이트에 방문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세듀북 사이트에 가시면 각 교재별로 mp3 파일, 어휘자료, 본문 해석 연습지, 덱테이션용 자료 등 다양한 학습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세듀북 사이트

 

쎄듀

학습 자료실 효율적인 학습을 돕는 다양한 부가 학습 자료를 제공합니다.

www.cedubook.com

 

저는 기본과 핵심은 2번 완독을 하고 필사까지 완료를 했고, 현재 천일문 완성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현재 200번대 문장을 공부하고 있으니 전체 1001문자 중에 1/5 정도 진도를 나간 셈입니다. 뒤로 갈 수록 문장이 점점 길어지고 해석이 난해한 문장들이 많습니다. 매일 10문장씩 공부하고 있는데요, 정말 쉽지가 않습니다.

천일문시리즈1
천일문시리즈2
천일문시리즈3

 

그래도 영어원서 읽기에는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as, should의 다양한 해석 방법, 도치된 문장의 의미 해석 등 다양한 문장의 구조를 파악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영어 원서 읽다가 해석이 잘 안 되시면, 잠시 영어 원서 읽기를 멈추고 천일문 시리즈로 문장 구조 공부를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