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nglish

영화로 만들어진 영어 원서::원더(wonder)

by 자유여행가꿈 2021. 8. 12.
반응형

영화로 만들어진 영어 원서::원더(wonder)

 

영화로 만들어진 영어 원서를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할 영화는 "Wonder"입니다. 

 

책소개


[arbookfind 기준]

구분 내용
Title Wonder
Author  R.J.Palacio
ATOS Book Level 4.8
Interest Level Middle Grades (MG 4-8)
AR Points 11.0
Rating
Word Count 73053

kim_image1
wonder 



줄거리


선천성으로 얼굴 기형으로 태어난 Auggie(어기)의 이야기입니다.  어기가 태어난 날 병원에서는 난리가 납니다. 

아기의 얼굴이 말이 아니었어요. 화상으로 뭉개진 처럼 어기의 얼굴은 뭉개져 있습니다. 그래서 어기의 부모는 어기를 집에서 홈스쿨링으로 직접 가르치며 키우게 됩니다. 그런데 어느덧 어기가 중학교에 들어갈 나이가 되어 어기 부모는 큰 결심을 하게 됩니다. 어기를 학교에 보내기로 한 것이죠. 

 

차별과 편견 때문에 어기는 많이 힘들어 합니다. 어기의 학교 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 교장선생님은 아이들 몇 명을 선발합니다.  Jack Will, Summer와는 친하게 잘 지내나, Julian은 어기를 못 마땅해 하고 난처한 질문들을 합니다. 꼭 그런 애들이 있죠.  

 

어기는 홈 스쿨링은 했지만, 훌륭한 부모덕분에 엄청 똑똑한 아이로 자랐어요. 학교에서, 특히 과학시간에는 월등히 두각을 나타냈어요. 공부를 잘 못 했던 잭 윌은 어기 덕분이 시험도 잘 보고, 과제도 잘 해 가게 되죠~

 

친구들의 도움으로 학교 생활에 잘 적응하나 싶었는데, 단짝인 줄 만 알았던 잭 윌의 뒤통수를 맞고 어기는 엄청난 배신감과 좌절감을 느낍니다.  나중에는 사과를 하고 다시 친해지게 됩니다. 

 

동생 어기 때문에 항상 혼자서 해야 했던 어기 누나 Via(비아)는, 매우 착하고 의젓한 누나이긴 하지만, 가끔씩 부모님의 관심이 온통 어기에게만 가 있는 게 서운할 때도 있어요. 뭐든 혼자 알아서 해야 했기에 어른같은 아이로 자라게 됩니다. 비아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관점으로 이야기를 풀어가는 부분도 있는데요. 독특한 감동을 주었습니다. 

 

학교에서 여러가지 사건 들이 있었지만, 결국에는 어기를 괴롭히던 친구들도 어기와 친구가 됩니다. 드디어 1년이 지나고 종업식 날 어기는 학년 대표로 상을 받게 됩니다. 이 학교 교장선생님이 너무 멋진 분인 것 같습니다.

이 마지막 장면이 너무 감동적이에요. 눈물을 안 흘릴 수가 없답니다. 





원서 필사


이 책은 제가 처음으로 읽은 영어 원서입니다.  페이지 수가 만만치 않아 모든 단어들을 일일이 찾아가며 읽을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원서를 필사해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코로나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이런 것도 하게 되더군요 ^^

 

한 문장 한 문장 필사를 하면서 읽으니, 문장들이 다르게 보이더라구요. 정말 필사는 대단한 힘이 있는 것 같습니다. 대신 손목과 관절 나가는 건 조심해야 할 듯 합니다 :)

 

처음에는 글씨를 이쁘게 쓰려고 또박또박 썼는데, 시간이 갈 수록 진도 욕심이 생겨 뒤로 갈 수록 글씨가 좀 날라가네요. 필사를 다 마치니 다이어리 2권 정도 되었습니다. 책 두께가 있다보니 펜도 엄청 많이 사용했고, 다이어리 2권도 꽉꽉 채워서 다 쓰게 되었어요.

 

kim_image2
wonder 필사
kim_image3
wonder 필사



영화


책 내용이 너무 감동적입니다. 문장 문장하나가 다 가슴을 울립니다.  wonder는 제목 그대로 영화로 제작되었어요.

줄리아로버츠가 어기의 엄마로 나옵니다. 

 

원더(wonder) 영화
원더(wonder) 영화

 

원더(wonder) 영화
원더(wonder) 영화



같이 보면 좋은 책


책에 등장하는 어기의 친구들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이야기입니다. wonder와 함께 읽으면 더욱 재미있을 거에요. 

 

Auggie&Me : Three Wonder Stories

 

Auggie & Me : Three Wonder Stories

WONDER IS SOON TO BE A MAJOR MOTION PICTURE STARRING JULIA ROBERTS AND JACOB TREMBLAY!OVER 5 MILLION PEOPLE HAVE READ THE #1 NEW YORK TIMES BESTSELLER WONDER-THE BOOK THAT INSPIRED THE CHOOSE KIND MOVEMENT-AND HAVE FALLEN IN LOVE WITH AUGGIE PULLMAN, AN OR

book.naver.com

 

▼  같이 보면 좋은 글 ▼  

 

 

원더(wonder) 영어 원서 필사 하기

영어 원서 원더(wonder)를 한 번 읽고 필사에 도전해 보기로 했습니다. 갑자기 왜 필사를 하게 되었는지 저도 잘 모르겠지만, 갑자기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바로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첫 영

mywarehouse.tistory.com

 

* 공감과 댓글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