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log_Tip

티스토리 시작하자마자 복병을 만나다 ::검색누락

by 자유여행가꿈 2021. 8. 8.
반응형

티스토리 시작하자마자 복병을 만나다, 검색누락

-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구글 콘솔 등록하기

kim_image1

 

티스토리 시작하자마자 복명을 만났어요. 

블로그 왕초보라 정말 정말 힘들게 티스토리 만들고 글을 포스팅하기 시작했는데, 

제 글 검색이 안되더라구요. (사실 글도 몇 개 안 올리긴 했어요.) 

 

아래 두 군데에 사이트 등록까지 완료했거든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구글 서치 콘솔

 

그런데 오늘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이상한 내용이 뜨더라구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아래 두 가지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해결방법을 모르겠습니다. 구글링을 해봤지만 딱히 명확한 해결방법은 못 찾았네요.

 

사이트의 구조를 잘 표현할 수 있도록 HTML 태그를 점검해 주세요

사이트 내 링크의 구조 개선이 필요합니다. 

 

kim_image2

 

구글 서치 콘솔

3건은 유효하다고 나오는데, 12건이 제외되었다고 나옵니다. 

각각 포스팅 링크를 클릭해서 개별 색인 신청을 하긴 했는데, 이렇게 하는 게 맞는 건지 잘 모르겠네요. 

 

색인이 생성되지 않은 건 12건이나 있네요.ㅡ.ㅡ;

 

kim_image3
kim_image4

 

 

티스토리는 너무 어렵네요. 거의 개발자 수준의 능력을 요구하는 듯 합니다. 

자꾸 공부를 하게 만드네요.

조금 더 해결방법을 찾아보아야 겠습니다~~

 

일단,

블서치 사이트에서 티스토리를 등록해 봐야 겠습니다. 

그런데 아직 등록 기준 미달이라 등록할 수가 없네요. 

 

글 최소 5건이상 등록, 블로그 개설일 7일 이상

 

제가 8/4일에 블로그 개설을 했으니, 8/11 이후에나 등록 할 수 있겠군요.  기다려봐야 겠습니다.

 

https://blogsearch.kr/

 

블서치 - 소셜 검색등록

포털검색노출 네이버블로그,다음블로그,유튜브,티스토리,네이버포스트백링크 검색지수 향상를 위한 백링크 등록 유용툴 제공

blogsearch.kr

 

반응형

댓글